고객 사랑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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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appyYJ 댓글 0 comments 조회 385 views 작성일 2024.01.16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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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는 없다는 것을.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되는 것뿐임을.
사랑을 받는 일은 그 사람의 선택에 달렸으므로….”
오마르 워싱턴의 시 <나는 배웠다>의 첫 구절이다.

이 시에 담겨 있는 철학은 우리의 인간관계와 상호작용에 깊은 교훈을 주고 있다.
비즈니스에 관련해 생각해 보면, 고객과의 관계에서도 비슷한 원리가 적용될 수 있다.

고객 만족과 서비스 품질은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에 달려 있다.
우리가 얼마나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느냐에 따라 고객은 우리를 선택하게 된다.

살면서 얼마나 많은 순간에
지인이든, 친구든, 고객이든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원망하거나 섭섭해 하는가? 
그러나 상대방을 탓하기 전에 나 자신을 돌아 봐야 한다.
만약 고객이 우리 서비스에 불만을 품고 있다면,
먼저 우리의 서비스와 자신의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가 충분한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가?

고객과의 관계에서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이 우리를 믿고 선택하는 고객들과의 강한 유대감을 형성할 것이며,
이는 지속적인 성공과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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